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일 김장나눔행사로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김장나눔행사를 대대적으로 시행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말나눔 활동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단체로 모여 김장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지 않고 있고, 기업들의 후원이 급감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얌샘김밥 장승배기점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상도2동 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김장김치 500kg을 무료로 지원했다.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에게 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해당 가맹점에서는 지역 내 취역계층을 위한 무료식사대접과 김장 김치 나눔 등 지역구 자선활동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해당 점주는 얌샘김밥 장승배기점과 노량진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다점포 점주로, 노량진점에서도 고시생과 학생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간식 증정 행사를 오랜 기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김장김치 무료 나눔 행사를 위해 얌샘김밥 본사에서는 식자재 일부를 지원하면서 가맹점주의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했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며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