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치삼성점] 업종변경으로 매출대박 비결

Share This Post

대치삼성점 “윤복희”점주 이야기 

“1년동안의 고심끝 얌샘김밥으로 업종변경하게 된이유”

Q. 얌샘김밥 선택한 이유,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제가 이전에 문구, 사무용품 판매를 했었어요. 그리고 장사가 잘 안되서 업종변경을 고민해서 외식업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외식업은 처음이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떡볶이나 김밥 매장으로 생각하고 찾아보던 중, 창업박람회에서 얌샘김밥을 만나게 되었어요. 당시, 얌샘김밥의 원팩이라든지 초보운영이 가능하며 매출이 잘 나온다는 점이 좋아서 선택을 하려고 했으나, 막상 해본적도 없는 외식업이라서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잠을 못 이룰 정도로 불안함과 걱정에 업종변경을 쉽게 할 수 없었어요. 그렇게 1년을 고민했고, 얌샘본사 직원분께서 많은 조언과 용기로 고민 끝에 얌샘으로 업종변경을 결심했어요. 1년동안 여러 분식점 음식을 먹어봤는데 얌샘김밥 메뉴만큼 안 질리고 맛있는 프랜차이즈가 없었어요.

Q. 본사에서 어떤 지원을 해주고 있나?

얌샘김밥 본사직원분들이 매장 근무환경, 매출관련 신경을 많이 써주세요. 최근에는 단체주문, 포장 주문등 밀려오는 주문으로 김밥 속 재료 아채를 썰고 김밥을 만드는데 번거로움과 피로함이 많아서 본사에 도움을 요청했어요. 본사에서는 자동화기기를 추천해주었고, 직접구매한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했어요. 바로 구매를 해서 현재 사용 중인데, 김밥 만드는 이모가 가장 만족해 하며 잘 사용하고 있어요. 얌샘김밥 본사는 매장 하나하나 세심하게 잘 챙겨주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어요.

Q. 주변상권 및 자동화기기 편의성에 대해

대치삼성점 매장 주변상권은 회사가 많아서 직장인손님이 대부분이에요. 아침, 점심때 간편히 김밥을 드시러 오시는 손님도 많은데, 김밥포장도 많아요. 그런데 단체주문까지 들어오면 김밥을 만드는것 때문에 직원들도 힘들어해서 직원을1명 더 채용 하자니, 인건비도 부담되었어요. 최근, 얌샘본사에서 자동화기기를 추천해 주셔서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로 아주 유용하게 매장에서 활용하고 있어요. 기기덕분에 매장작업환경도 좋아지고 김밥 만드는 이모가 가장 만족해 하며 잘 사용 중이에요. 김밥매장 창업은 운영이 힘들어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얌샘김밥은 자동화기기를 도입해서 운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Q. 창업하길 잘했다고 느낄 때?

오픈 전, 본사에서 상권분석, 예상매출산정을 했는데 본사의 예상매출대로라면 해볼 만 하겠다 생각하고 시작을 했어요.
그런데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매출이 발생해서 만족해하고 얌샘김밥으로 업종변경 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해요.

Q. 얌샘김밥의 차별화 장점은?

얌샘김밥의 가장 큰 장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주변에 병원이 있는데 보호자분들은 저희 매장에서 삼시세끼를 다 드시는 분도 있으세요. 그만큼 메뉴가 질리지않고 다양해서 다들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분식점 같지않은 깔끔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도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얌샘김밥만의 차별화라고 생각해요.

Q. 예비창업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창업을 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이라면 일단 시작이 반이라고, 하려고 마음먹은 순간부터 차근차근 본사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1년동안의 고심 끝에 얌샘김밥으로 업종변경을 하고 지금까지 무탈 없이 잘 운영해와서 너무 뿌듯해요.
전에는 매출도 어느 정도만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매출 욕심도 생기고 본사에서도 많이 도와줘서 지금까지 잘 온 것 같습니다. 현재는 가족과 얌샘김밥 2호점도 고려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