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연신내점] 업종변경 후, 월매출 9,000만원의 연신내점 스토리

Share This Post

연신내점 “원순주” 점주 이야기

“후회없는 선택! 얌샘김밥으로 업종변경 후, 월 매출 9,000만원 유지하는 비결은요~”

Q. 업종변경을 선택한 이유는?

업종변경을 알아보던 중 인테리어, 메뉴 등 최근 외식 트랜드에 맞춰 변화 한 얌샘김밥을 알아보다 브랜드를 선택했어요.

Q. 얌샘김밥이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점주 입장에서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튼튼한 회사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영업을 하는데 있어서 본사 직원들이 많은 도움을 주고 피드백을 주는 등 2017년에 이슈화 되었던 갑질 기업과는 이미지가 멀어 보여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Q.  연신내점만의 매출 유지 방법 비결은?

업종변경 전, 10년 이상 운영했었기 때문에 기존 단골 고객이 외면할까봐 걱정했었습니다. 그러나 얌샘김밥으로 업종변경을 하고나서 오픈 초기 당시, 사은품 증정 행사 등 본사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기존 단골 고객 유지 뿐만아니라 신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현재는 월 매출 9천만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Q. 매장 주변 상권 & 주로 방문하는 손님들의 특징은?

매장은 연신내역 근처에 위치 해 있고 먹자골목이다 보니 젊은 층의 고객뿐만 아니라 야간이나 새벽에 일하는 고객들도 많아서 저희 매장에 방문해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가세요. 또 이른 아침에 김밥 한 줄 씩 포장해서 출근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Q. 24시간 운영을 하신다고 하던데 24시간 운영의 장단점은?

장점은 매장이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밤 늦은 시간에도 유동 인구가 많아요. 아무래도 늦은 시간에는 식사할 곳이 많지않다보니 24시간 운영을 할 경우, 많은 고객분들이 매장을 찾아주셔서 매출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단점은 직원관리 부분이 힘든 경우가 있어요. 늦은 시간이라 구인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점이 있지만 구인을 하는 부분도 본사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서 저와 일하는 직원들 서로 서로 의지하면서 문제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한마디!

외식업을 하면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부분을 꼭 인지하고 창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인건비가 많이 오르는 시기가 있을 수 있고 원재료가 비싸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인건비나 식자재비를 아끼거나 절약하게 되면 고객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마음으로 영업을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에서 아끼게 된다면 고객의 방문율이 줄어 들 수 있고, 특히 단골고객의 재방문율이 뚝 떨어져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영업 해야한다는게 저의 원칙입니다.^^